티스토리 뷰

반응형

우리는 바쁜 일생생활에서 치유농업으로 도시 텃밭에서 효과적으로 식물 채소를 가꾸는 데 있어 농사를 짓는 곳이 꼭 농촌에서만 치유농업 식물 채소를 키우지 않아도 됩니다. 도심 속에서도 옥상이나 공터를 활용한 치유농업 도시 텃밭을 만들 수 있습니다. 도시 텃밭을 만들기 위해서 나무상자, 플라스틱 상자를 준비해서 어떻게 관리하고, 화학비료가 아닌 가정에서 버리는 음식물을 이용해서 친환경 액상 비료를 만들어 치유농업 식물 채소를 가꾸기 위해 어떻게 사용하게 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도시텃밭 식물채소

1. 도시 텃밭에서 효과적인 치유농업 식물 채소 가꾸기 준비 사항

치유농업 도시 텃밭에서 식물 채소 가꾸기 하기 전에 얼마만큼의 규모와 식물 채소를 재배할 것인지에 대해서 계획을 세우고, 심는 작물에 따라 상자의 크기를 생각해서 결정해야 한다. 작물이 잘 자라도록 텃밭 상자가 크고 넉넉한 것, 배양토, 씨앗과 모종을 준비합니다. 처음 시작할 때, 너무 큰 규모로 텃밭을 생각해서 계획을 세우고 작물을 재배하면, 체력 소모와 작물 재배의 부족한 지식으로 어려움이 많기 때문에 체력과 시간을 잘 배분해서 활용할 수 있는 활동시간과 체력에 맞는 규모로 계획을 세워서 거름과 흙을 준비해야 하며, 흙은 바람이 잘 통하고 식물 채소가 물기를 적당히 저장하고 있어야 하며, 물 빠짐이 좋은 것이어야 합니다. 씨앗은 잘 길러서 모종이 되면 옮겨 심어서 잘 돌보고 키울 수 있은 식물 상추, 시금치, 고추 모종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도시 텃밭에서 효과적인 치유농업 식물 채소 기르기

도시 텃밭에서 식물 채소 기르기 위해서는 먼저 무엇을 재배할 것인가에 대해서 생각해야 합니다. 가족들이 즐겨먹으면서도 쉽게 재배할 수 있는 식물품종을 선택하고 각각 채소들이 가지고 있는 특성을 잘 파악해서 가족들이 잘 먹는 채소를 우선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치유농업 도시 텃밭 가꾸기를 할 때 식물 채소 씨앗이나 모종을 고를 때 키우기가 어렵지 않고, 손쉽게 자주 먹을 수 있는 채소 위주로 식물 채소를 키우는 재미와 보람이 있으며, 일반적으로 벌레도 많지 생기지 않고, 다양하게 키워서 먹을 수 있는 상추, 시금치, 오이, 방울토마토, 가지, 호박 등, 식물 채소들은 정기적으로 관리하고, 물만 잘 주면 풍성한 수확으로 기쁨도 함께 느끼는 보람이 있습니다.

3. 도시텃밭에서 효과적인 치유농업 식물 채소 가꾸기 천연 비료 만들기

치유농업 도시 텃밭에서 식물 채소를 키우면서 비료는 식물 성장 시기에 적당량 비료와 영양제를 주어야 하는데, 일반적으로 판매하는 화학비료를 대부분 많이 사용하는 것이 자연적으로 만들어 사용하는 것보다 좋지 않기 때문에 간단하게 친환경 액상비료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집에서 계란 요리하고, 버리는 달걀 껍데기와 현미식초 결합해서 칼슘 영양제 액상 비료를 만드는 방법은 달걀 껍데기를 깨끗하게 씻어 물기가 없도록 바싹 말린 뒤에 곱게 가루로 만들거나, 껍데기를 통째로 현미식초에 넣어 줍니다. 이때 달걀 껍데기는 전자저울 사용해서 보이는 무게에 양조식초를 8배 정도 섞어서 그 상태로 일주일 이상 숙성시킨 후에 이것을 다시 물 500배 정도 섞어서 분무기에 담아 식물 채소 잎 옆면에 뿌려주면 싱싱하고 건강한 식물 채소를 키울 수 있습니다.

도시 텃밭 식물 채소 가꾸기에 필요한 도구 준비하자.

치유농업 도시텃밭 식물 채소 가꾸기에 필요한 다양한 도구와 물품들이 있습니다. 식물 채소를 흙을 파고 모종을 심을 때 모종삽, 분무기와 물뿌리개는 골고루 물을 줄 때 필요합니다. 식물 채소를 수확하거나 자를 때 사용하는 가위, 장갑, 거름을 준비하고 다른 물품은 필요할 때마다 즉시 구매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