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치유농업 원예활동 허브 번식 방법

매력있는 트렌드 파머 2022. 6. 28. 14:00
반응형

치유농업 원예활동 허브를 씨앗부터 키우기는 쉽지 않은 일입니다. 왜냐하면 허브 씨앗이 새싹을 틔우는 것이 어렵고 성장도 느리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허브 새싹 틔우기를 하는 데 있어 씨앗을 키우는 것보다 모종을 구입해서 키우면서 가지, 뿌리, 줄기 등 일부분을 잘라서 땅에 심어서 뿌리를 내리게 해서 치유농업 원예활동 식물을 성장시키는 과정을 알아보겠습니다.

허브번식방법

1. 치유농업 원예활동 허브 새싹 틔우기

치유농업 원예활동에서 허브는 씨앗을 심어서 키우는 것은 매우 어려운 것입니다. 왜냐하면, 모든 식물의 씨앗은 키우고 성장시키는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농장주가 씨앗을 심어 놓고 영양, 물, 비료 등 주면서 오랜 시간 정성을 들여서 허브 키워 허브 씨앗을 키우는 정보가 있어도 그날 날씨에 따라서 더우면 수분이 부족하고, 비가 오고 흐린 날씨이면 습도가 높아서 경험이나 정보 부족으로 씨앗을 심어서 새싹 틔우는 시간이 많이 필요하고, 키우는 과정에서 원예 허브가 새싹을 틔우고 있는지 성장과정에서 물 주기, 비료주기 등 과정을 잘하고 있는지 걱정하게 됩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농장주는 허브 씨앗을 전문적으로 키워서 어느 정도 자라난 어린 모종을 구입해서 키우는 것이 시간도 절약되고 빠르게 성장시켜서 열매를 맺고 수확할 수 있습니다.

2. 치유농업 원예활동 허브 번식하기

허브 씨앗을 잘 키운 농장에서 어린 모종을 구입해서 키우는 과정에서 허브 뿌리, 줄기를 잘라 흙 속에 심어 놓으면 새로운 뿌리와 잎이 돋아나 허브식물이 번식해서 성장하는 과정입니다. 땅에 심을 때 심는 뿌리와 줄기가 흙에 묻히는 부분은 잎을 떼어내고 심기를 하는 데 있어서 비료, 거름을 주지 않은 깨끗하고 순수한 흙에 심어야 자연 그대로 흙 영양성분을 받으면서 허브 식물이 잘 자라납니다. 왜냐하면 순수한 자연 속의 흙이 아니면 가지, 줄기, 뿌리 등을 번식해서 심은 허브가 뿌리를 내려서 성장하기 전에 거름, 비료 때문에 번식시킨 원예 허브 식물이 잘 자라나지 않고 마르거나 썩어서 녹아내릴 수 있어 자연 그대로 흙 속에서 일정기간 성장을 시킨 다음에 조금씩 영양과 비료를 주어서 번식시켜야 허브 식물을 잘 키울 수 있습니다.

3. 치유농업 원예활동 허브 키우기

치유농업 원예활동 허브 키우기에서는 식물에 따라서 물에 심어서 뿌리를 내리는 것, 흙에 심어서 뿌리는 내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일반적인 장미허브는 흙에 심어서 번식하는 것이 뿌리도 잘 내리고 성장도 잘하며, 스위트 바질 허브는 물에 심어서 뿌리를 번식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장미허브 흙에서 번식, 스위트 바질 물속에서 번식시켜서 뿌리를 내려서 성장하면 식물이 더 넓고 좋은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이동해서 심어야 합니다. 허브 식물을 심을 때, 심는 곳에 흙을 파내고 영양분, 거름을 조금 넣어주고 허브식물이 넘어지지 않게 부드러운 흙으로 덮어 줍니다. 허브식물이 너무 강한 햇볕에 있게 되면 물을 주면 뿌리로 흘러 내려가기 전에 수분이 말라 버리기에 허브식물이 흙에 적응할 수 있도록 그늘막을 설치해서 일정기간 동안 적응하고 난 다음 햇볕을 받는 자연환경에서 허브를 키우면 좋습니다.

허브식물 일상생활에서 활용

허브식물 활용가치는 다양하게 많이 있지만, 가정에서 화분을 만들어서 키우거나, 물에 심어서 키우는 방법이 있으며, 가정에서 키우면서 식물의 성장과정을 지켜보면서 허브식물의 향기, 키우는 보람을 느끼고, 음식을 만들 때 활용도 할 수 있어 좋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