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유기농업 유료식물 자소엽 특성과 활용 방법

매력있는 트렌드 파머 2022. 7. 15. 11:03
반응형

유기농업 유료식물 자소엽 특성과 활용 방법에서 보라색 깻잎이라 불리는 자소엽은 깻잎과 한해살이 식물입니다. 한방에서는 약재로 사용되고, 어린잎과 열매는 식용으로 사용되는 데, 쌈채소나 반찬 등에 활용할 수 있으며, 살균작용이 있어서 회, 생선요리에 잘 어울리는 유기농업 유료식물 자소엽 특성과 활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유기농업 유료식물

1. 유기농업 유료식물 자소엽 특성과 다양성

자소엽은 생육의 특성을 시각, 후각, 미각, 촉각, 청각이 들깨와 구분이 어려울 정도로 유사하게 생겼으며, 자소엽은 야생에서도 잘 자라고 씨가 떨어지서 한 곳에 모여서 자생하므로 재배방법은 쉬운 식물입니다. 자소엽 잎에 함유된 청자색 색소의 주성분은 안토시아닌이며, 향기성분은 일종의 페릴 라틴은 설탕의 200배에 해당하는 달콤한 감미 성분을 가지고 있어 자소엽 잎에서 추출한 페릴 라틴은 음식에 사용할 때 감미료로 사용하기도 하며, 일반적 일상생활에서 머리가 아프거나 통증이 있을 때 사용되며, 자소엽 씨앗은 기름을 짜서 방부제로 사용하며, 건조한 유기농업 유료식물 자소엽 잎은 피부병이 있는 사람은 목욕을 할 때 물에 넣어 사용하면 정신도 맑아지고 피부도 좋아집니다.

2. 유기농업 유료식물 자소엽 발효시키기

수확해 온 자소엽을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서 최대한 물기가 없도록 소쿠리에 담아서 한 시간 정도 물 빠짐을 해서 완전히 물기를 없애 주고, 자소엽과 설탕의 비율을 1:1로 맞춰 설탕 혼합물을 발효 용기에 넣습니다. 그리고 이물질이나 다른 불순물이 침투하지 않도록 설탕과 잘 버무려진 자소엽 위에 마지막으로 설탕을 완전히 덮어 자소엽이 보이지 않게 하고 공기가 통하지 않게 뚜껑을 꼭 닫아 놓고 발효가 되기를 기다립니다. 발효기간은 여름철엔 날씨가 덥고 온도가 높아서 두 달 정도면 시간이 지나면 충분히 발효가 되며, 여름을 제외한 계절에는 최소 3달 정도 발효를 해줘야 됩니다. 발효 기간 동안 설탕과 자소엽이 잘 녹아서 골고루 섞이도록 하루에 한 번씩 잘 저어서 발효시키면 빛깔과 약성이 좋은 자소엽 발효액이 완성됩니다. 자소엽의 색깔이 스며져 나오는 과정을 관찰하고 그 느낌이나 생각을 유료식물 자소엽 발효액 만들기 일기장을 만들어서 매일매일 기록을 하면서 자소엽 발효액이 만들어지는 과정과 그날의 날씨, 온도 등을 기록하면서 완성된 자소엽 발효액을 누구와 함께 나누고 싶은지에 대해서 일기장에 적으면 나누는 마음도 따뜻합니다.

3. 유기농업 유료식물 자소엽 잠재력 키우기

유료식물 자소엽 발효액을 만들면서 안토시아닌 색소가 빠져나오기 위해서는 설탕으로 세포가 파괴되어야 하는 것처럼 사람들도 마음의 문을 열기 위해서는 용기, 시련, 실패, 아픔 등과 같은 자극과 충격이 있어야 하며, 자소엽에서 배출된 안토시아닌이 산성을 만나 붉은색으로 변하고 알칼리성을 만나 푸른색으로 변하는 것과 같이 사람이 각자 자신이 가진 잠재력과 마음의 문을 열어 자기 색깔을 뿜어내고 내 잠재력 깨우는 데 방해하는 요인은 무엇인지 생각해보고, 내 잠재력을 깨우기 위하여 지금 나에게 필요한 것 중 외적 요인과 내적 요인 찾아 보도면 스스로 성장하고 발전된 변화를 만들 수 있는 시간이 됩니다.

유기농업 유료식물 자소엽 발효액 먹는 법

자소엽 발효액은 물에 희석해서 먹으면 됩니다. 물과 발효액의 비율은 4:1이 적당하며 먹는 사람의 취향에 따라 비율은 많게 적게 조절해서 먹으면 됩니다. 유기농업 유료식물 자소엽 발효액을 몸이 차가운 사람이 오랫동안 먹게 되면 몸을 따뜻하게 해 주줌으로 특히 손발이 차거나 목이 차가운 사람이 먹게 되면 좋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