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식물 치유농업 초화 재배 활동, 재배법 알기

매력있는 트렌드 파머 2022. 6. 23. 11:30
반응형

식물에 따른 치유농업 초화 재배에 대해서 알아보자.

초화는 꽃이 피는 풀을 의미하는데 꽃의 향과 성분은 사람 몸의 좋은 효과를 나타낸다. 식물에 따른 치유농업 초화 재배 방법, 씨앗 새싹 틔우기, 초화 가꾸기를 통해서 열매를 만드는 과정에서 초화 성장 과정이 1년 안에 자라고 없어지는 식물 성장 과정과 재배법을 알아보겠다.

초화재배법

1. 식물에 따른 치유농업 초화 재배 시기

초화 재배 방법에서 1년생 초화는 해마다 씨앗을 뿌리고 가꾸면서 싹을 틔우기를 하고, 식물의 성장, 꽃이 피는 것, 열매를 맺고, 꽃이 성장하는 전 과정을 1년 안에 끝나는 것을 초화라고 한다. 초화는 사계절 중에서 봄에 씨앗을 뿌리고 여름과 가을에 걸쳐 꽃을 피우는 초화로써 열대, 아열대가 원산지인 씨앗이 많다. 어떤 씨앗은 추위에 약해서 잘 자라지 않아서 봄에 씨앗을 뿌리고 가꾼다. 가을에 뿌리는 씨앗은 땅 속에서 겨울을 지내 후 봄과 여름에 걸쳐 꽃을 피우며, 이 씨앗은 미국, 중국 등 따뜻한 지역이 원산지인 것이 많다. 가을에 심는 씨앗은 추위를 잘 견디고, 꽃봉오리를 피우게 되는 성질을 지니고 있다, 추운 자연환경에서 씨앗이 자라서 모종이 되는 식물이 견디는 시간에 따라서 꽃필 때까지 걸리는 시간이 1년이면 일 년 초화, 2년 걸려서 꽃이 피는 것은 2년 초화이다.

2. 식물에 따른 치유농업 초화 씨앗 새싹 틔우기

식물에 따른 치유농업에서 씨앗이 새싹을 틔우려면 물과 공기, 햇볕, 자연환경 조건 되어야 하며 씨앗 종류에 따라 새싹 틔우기 한 다음, 씨앗을 뿌려야 한다. 흙은 흡수성, 통기성이 좋은 미세한 알갱이가 모여 덩어리로 된 흙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씨앗이 새싹을 틔우는 적정온도는 씨앗 종류에 따라 각각 다르다. 그래서 밝은 장소에서 새싹을 틔우는 식물은 금어초, 베고니아가 있고, 어두운 장소에서 새싹을 틔우는 식물 검은 씨 풀, 맨드라미 등 있다. 밝은 장소나 어두운 장소에서 새싹을 틔우는 식물은 씨앗을 뿌려 놓고, 흙 덮는 것을 씨앗 종류에 따라 조절해서 적정량의 흙을 덮어 주는 것이 새싹 틔우는데 가장 중요한 것이다.

3. 식물에 따른 치유농업 초화 가꾸기

초화식물이 가장 종류가 많으며, 꽃 색깔, 성장하면서 모양의 변화가 심한 1년생 초화는 꽃이 많이 피는 시기에 꽃을 피운지만 키우는 중간에 말라서 자라지 않는 꽃은 즉시 바꾸어 심어주고, 사계절 화단에 다양한 변화를 가져오게 하여 시각적으로 보는 것, 후각적 꽃향기를 느끼는 기쁨을 즐길 수 있다. 일 년생 초화 씨앗을 뿌려서 그 모종을 가꾸는데 기르는 방법과 씨앗에 대한 정확한 정보나 지식이 없으면 씨앗을 뿌려서 새싹이 나지 않는 경우도 가끔씩 있다. 그 원인은 씨앗의 문제가 있는 경우도 있고, 영양제, 비료, 물 등 성장 속도에 비해서 너무 많은 양을 주면 씨앗이 새싹을 틔우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씨앗이 가지고 있는 특성과 새싹을 틔우는 정보를 잘 알고 가꾸기 하는 것이 좋다.

초화 재배에서 씨앗에 대한 기초상식

초화 재배에서 씨앗 수명은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1년 이내의 것을 신품종, 그 이상의 것을 오래된 초화 씨앗이다. 씨앗이 껍질이 두꺼워서 흡수력이 약하고 새싹 틔우기 힘든 종류도 있어서 굵은 씨앗은 물에 몇 시간 또는 하루 정도 담갔다가 새싹을 틔우거나, 껍질의 일부를 제거하고 새싹을 틔우는 것이 좋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