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농촌관광 힐링 트렌드 교류치유형 운영 방법

매력있는 트렌드 파머 2022. 6. 23. 19:48
반응형

농촌광 지역 마을 교류치유형 운영방법 알아보자.

농촌관광 지역 마을 교류치유형 운영방법은 도시생활, 직장생활을 하는 사람들 자연과 함께하는 농촌관광은 사람들의 지친 마음을 풀어주는 농촌관광자원 힐링 트렌드이다. 농촌의 치유농업은 관광과 체험이 연관되어 지역 마을에서 교류치유형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농촌관광 교류치유형

1. 농촌관광 힐링트렌드 교류치유형

농촌에서 치유농업 농사를 짓고, 지역 자연환경과 마을 주민들과 치유관광자원을 개발하고 만들어 가는 과정에서 마을 주민들이 자신이 살고 있는 마을이 치유공간으로 만들어지는 것에 자긍심을 가지고, 일상생활에서 지친 사람들의 힐링 공간을 만들어 줄 수 있으며, 농원과 연계된 자연자원은 힐링에 대한 사회적 트렌드에 따라 농촌의 자연환경과 치유농업의 농산물 중심으로 지역 마을 주민과 교유 치유형 프로그램 참여자 간의 교류를 통한 치유 문제, 체험활동, 관광자원이 연계되면 자신감, 긍정적 자아존중감이 형성된다.

2. 농촌관광 힐링 트렌드 교류치유형 운영방법

지역 마을 주민이 삶의 배경으로 감동, 지역 이야기가 연계된 자원을 만들어야 하고, 교류치유형 프로그램 운영에 대해서 충분히 이해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의지를 가진 주민들이 참여해서 지역 마을이 가지고 있는 고유성을 경험할 수 있는 치유활동을 하도록 해야 하며, 농업활동, 문화예술 등 농촌지역 치유농업에서 치유적 활동을 통한 마을 주민과 치유형 프로그램에 참여자 간의 정서적 소통과 교감이 매개체가 되어야 한다. 그리고 일방적인 체험을 하는 것이 아닌 지역 마을 주민과 함께 소통하면서 쌍방향 교류하는 것이 중요하다.

3. 농촌관광 힐링 트렌드 교류치유형 운영 필요 사항

교류 치유형 프로그램에 참여자들에게 솔직함, 편안함, 마음의 안정을 줄 수 있는 태도와 의사소통이 가능한 지역 마을 주민이 있어야 하고, 농작물을 활용한 치유에서 다양한 방법을 적용해서 치유 문제 참여자에게 음식체험 공간에 식재료는 청결하고 위생적으로 관리해야 하며 참여하는 마을 주민과 치유활동 참여자들에게도 위생에 대한 주의 교육을 시켜서 음식 만들어서 소통하고 공감해주고 마음을 알아주고 하는 역할을 해야 한다. 체험활동을 하면서 만든 음식이 식사를 하기에 부족하면 지역 마을의 대표되는 음식점과 연계하여 교류 치유형 프로그램 운영하는 것도 효율적이다.

교류치유형 지역 마을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자.

일반적으로 교유 치유형 프르그램 참여자는 신체 건강한 사람들에 비해서 신체적, 정신적으로 불안한 정서를 가지고 있어서 음식을 많이 먹을 수가 없고, 소화시키는 것도 잘 되지 않아서 되도록이면 소화가 잘되면서 적게 먹어도 영양이 골고루 자기고 있는 음식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참여자 구성원에 따라서 주기적으로 마을 방문해서 치유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하는 것도 좋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