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고령자를 위한 치유 텃밭 정원 만들기

매력있는 트렌드 파머 2022. 6. 21. 10:54
반응형

고령자를 위한 치유 텃밭 정원 효율적으로 만들어보자.

고령자를 위한 거주지 내 치유 텃밭정원 조성할 때, 고령자의 신체적 특성에 맞게 의자 일체형 높임 텃밭 정원과 재활용 벽돌을 활용한 텃밭 정원을 만들 때, 기획에서 일상생활과 연결된 텃밭 정원 활동으로 예방적 차원에서 노인의 신체적으로 근육 활동량이 줄어들고, 정신적으로는 기억력 감퇴가 되며, 사회적 건강증진을 만들어 주는 치유 텃밭 정원이 마음의 안정을 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치유 텃밭 정원

1. 고령자를 위한 치유 텃밭 정원 신체적 특성 맞추어서 하기

나이가 들어가면서 고령자는 신체적으로 활동능력이 많이 감소되어서 거주지와 너무 멀리 떨어져 있는 텃밭 정원은 관리가 어렵기 때문에 가까운 거리에서 텃밭 정원 활용을 위해 공동주택 거주자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지역 건물 옥상, 공동주택 옥상을 활용한 텃밭 정원을 조성해서 식물을 키우면서 활동을 하면, 자연스럽게 자연환경을 접하여 일정 시간 활동하면 바람, 햇볕, 식물이 고령자의 신체활동 지수를 높여주며, 식물을 키우면서 근육 활동량도 늘어나고, 초록색을 보면 눈의 피로감 낮추고, 마음의 안정을 가져다주는 치유 매개체 역할을 한다.

2. 고령자를 위한 의자 일체형 치유 텃밭 정원 만들기

고령자를 위한 의자 일체형 높임 치유 텃밭 정원 만들기는 목재용 높임 화단은 가로 세로 정해진 크기 별로 조립하여 고정한다. 목재 안쪽에는 식물에 물을 주고 나서 밖으로 흘러나가지 않고, 일정량의 물을 저장할 수 있도록 방수포를 붙이고, 목재 겉면은 오일스텐을 발라 목재가 비와 바람을 통해서 손상되는 것을 막아 준다. 바닥에는 구멍을 뚫고 호스를 연결해서 물의 양을 조절해서 너무 많은 물이 텃밭 정원에 저장되어 있으면 식물이 썩는다. 그래서 식물에 물을 주고 적정량의 물을 저장하고 호스로 흘러 보내도록 해야 한다. 고령자는 오래 서서 있는 것이 힘들기 때문에 의자 높이 텃밭 정원 화단을 연결하여 공간을 나눈 뒤, 부직포를 깔고 흙을 채운다. 화단의 흙이 골고루 펼쳐지게 잘 정돈하고 식물 모종을 심을 때 일정한 간격으로 잘 심어야 자연의 공기, 햇살을 받아서 식물이 잘 성장해서 열매도 많이 열려서 수확에 기쁨을 준다.

3. 고령자를 위한 재활용 벽돌 활용 치유 텃밭 정원 만들기

고령자를 위한 치유 텃밭 정원을 재활용 벽돌 활용해서 정원 만들기는 어느 정도의 크기로 텃밭 정원을 만들 것인지 위치를 정하고, 계획을 세워서 재활용 벽돌을 준비한다. 고령자가 앉아서도 텃밭 정원을 관리할 수 있는 높이만큼에 벽돌을 쌓고 난 다음 주변의 잔해물 깨끗이 치우고, 만들어진 재활용 벽돌 안에 흙을 넣고 평평하게 잘 펴서 정돈하고, 비료, 퇴비를 넣어서 식물이 잘 자랄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고, 텃밭정원 안에 식물을 심을 때 너무 촘촘히 심으면 식물들이 서로 영양분이 이 부족해서 잘 성장하지 않는다. 그렇다고 너무 거리가 떨어져도 안되며, 식물 거리를 30센티미터 정도 간격을 두고, 모종을 심어야 최적의 텃밭정원 환경을 만들 수 있다.

치유 텃밭 정원을 가꾸면 좋은 점

고령자는 신체활동 능력이 떨어짐으로 생산적 여가활동을 하는 데 있어서 치유 텃밭 정원은 노인들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이 향상되고, 마음의 안정이 되어서 운동능력 항상 통한 일상생활이 자유롭게 활동하는데 많은 도움이 됨으로 거주지 가까운 곳에서 꾸준히 활동할 수 있는 치유 텃밭 정원을 만들어 관리하면 좋다.

댓글
댓글쓰기 폼